INTRUDED.NET - Wargames : Leviathan Level4

WarGeme/Intruded.net 2010. 9. 1. 00:13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

Access: 
ssh: leviathan.intruded.net
port: 10101
username: level4

레벨 4 문제는 너무 쉽게 풀려서 좀 당황스러웠습니다...;;;

레벨 4도 마찬가지로 /wargames 디렉토리에서 "level4"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입니다. 실행을 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"Enter the password>" 라는 문자열이 출력되고, 잘못된 패스워드를 입력했을 때, "bzzzzzzzzap. WRONG"이라는 문자열이 출력됩니다. 여기서 잠깐, "bzzzzzzzzap" 이 뭘까요...-_-?

뭔가 '의성어'일듯 한데... 궁금하네요...;;; 뭐라고 읽지요? 브즈즈즈즈즈즈으압!.... 비지지지지지앱?!

쩝...;;;


레벨 2에서 사용했던 strings 명령어도 한 번 써 봤습니다. system 함수도 보이고, /bin/sh도 보이고, 의문의 bzzzzzzzzap도 보이네요...;; 그 외에 정체모를 문자열들이 다수 보입니다.

다음으로 바로 앞 문제의 마지막에 언급했던 ltrace 명령어를 다음부턴 한 번 써봐야겠다고 말씀드렸는데 이렇게 곧바로 써먹을 줄은 몰랐습니다. 아래 그림을 보시면 ltrace 명령을 이용하니 "level4"프로그램의 패스워드가 금방 나오는군요.


이리하여 레벨 4는 쉽게 해결하게 되었습니다. ^^;
AND